[민물대낚] 2019년 24차 : 평택호 가을시즌 시작

조행|2019. 10. 7. 12:17

이제 슬슬 평택호의 마름도 많이 삭아내렸다고 생각되어 출조를 했는데 역시나 이제는 빼곡히 차있던 마름이 삭아내리면서 수초작업을 하지 않아도 낚시를 할 수 있는 평택호의 가을 시즌이 시작이 된 것 같습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이번에는 아산 구성리 모래섬 부근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날 많은 배수로 인해서인지 곳곳에 빈곳도 좀 있고 제가 자리잡은 곳의 수심도 굉장히 얕습니다. 보통 이곳에서 장대를 사용하지는 않는데 수심이 너무 얕아서 어쩔수없이 천어존 60대와 릉궁 50대들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낚시하러 오다가 백석포리 마을 입구에 있는 편의점에 마실거랑 먹을거 사러갔었는데 새로운 서장훈 김밥이 있네요. ㅎ 저번에 먹었을때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이번에도 만족스럽네요. ㅎ 하나만 먹어도 배가 든든합니다. ㅋ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오늘도 조금 늦게 출발한데다가 자리 잡으러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바람에 벌써 해가 서쪽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간쯤에는 보통 바람이 많이 부는편인데 생각보다 많이 불지도 않고 분위기가 좋습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밤낚시를 위해서 케미를 준비합니다. 어부의 눈 케미를 쓰다가 자이언트 고농축 왕방울 케미로 넘어왔는데 어부의 눈만큼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아직까지 불량 케미가 없어서 좀 더 좋습니다. ㅋ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해가 지고나서 조금씩 바람이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바람때문에 생긴 물결때문에 찌가 일렁거리던게 훨씬 더 많이 줄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이때쯤부터 붕어입질이 들어오기 시작했는데 요즘은 입질타임이 조금 늦어졌는지 첫 입질이 좀 늦게 들어오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평택호 관광단지의 불빛도 환하게 밝혀졌네요. 이제 입질이 들어와야 할텐데 동자개 입질도 없네요. 전날 배수의 영향이 큰건지 주변에도 입질을 받는 사람이 없네요.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밤 10시가 넘어서 졸려하고 있는데 제일 오른쪽 릉궁 50대의 찌가 일렁일렁거리면서 솟습니다. 잽싸게 챔질을 해니 뭔가 묵직하게 끌려오기는 하는데 무게감이 좀 아쉽게 느껴지네요. 월척은 안되고 9치정도 되는 붕어입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첫 입질을 받은 후부터 찌가 또 말뚝입니다. 지렁이를 달아놓았다가 글루텐으로 바꿔보기도 했는데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자정까지 기다려보다가 좀 편하게 자고 새벽에 좀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에 텐트도 치고 텐트 안에서 맥주 한캔 마시고 잠을 청합니다. ㅎ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새벽 4시쯤부터 다시 미끼를 꿰고 기다려봤지만 입질이 없네요. 마름이 삭아서 마름속에 숨어있던 붕어들이 나와서 한창 활동을 해야할텐데 전날 배수의 영향이 큰가 봅니다. 아니면 제가 자리를 잘못앉았던 거든지요.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몇 년전같으면 평택호에서는 무조건 아침에 해뜨고 10시정도까지 보다가 철수했을텐데 요즘은 아침에 입질을 받은적이 거의 없어서 기다려볼 의지가 생기지 않습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철수해야겠습니다. 제가 낚시한 자리는 깨끗히 정리하고 철수합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아직 안개가 끼어있는 상태라 자리에 앉아 입질을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지만 입질이 없는지 나와서 아침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저랑 같은 처지인가 봅니다.


평택호 붕어낚시 아산호 구성리 천어존 릉궁 낚시대


그래도 본격적으로 마름이 많이 삭아내려서 낚시포인트가 많아졌으니 평택호의 가을 붕어낚시 시즌은 시작되었다고 해도 무방한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 다시 한번 출조해야겠습니다. ㅎ


2019/09/30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3차 : 평택호 덕목리 그림같은 포인트

2019/09/16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2차 : 추석 연휴 평택호, 아직도 이른듯

2019/09/06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1차 : 가을의 문턱에 평택호 붕어낚시

2019/09/02 - [조행] - [민물대낚] 2019년 20차 : 임하댐 지촌교 다리밑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