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 꿈틀이가 된 깨찰빵

일상다반사|2016. 5. 2. 19:24

이번 주말에는 예전에 마트에 갔다가 사둔 깨찰빵 믹스로 깨찰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ㅋ



250g짜리 믹스가 두개 들어있습니다. 두번에 나누어서 깨찰빵을 만들어 먹을수가 있습니다.



뒷면에 레시피가 적혀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반죽하고 오븐에 굽기 ㅋ


쉬워보입니다만..... 어찌될지.....



일단 계란하나를 볼에 넣습니다.



그리고 우유를 90ml를 넣습니다. 계량컵이 없으니 대충 넣었습니다. ㅋ



그리고 계란을 우유에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깨찰빵 믹스를 넣습니다.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종이 호일에다가 식용유를 살짝 발라놓고 반죽을 40g씩 잘 나누어서 적당히 떨어지게 두라고 나와있습니다만


계량을 할수없으니 대충 적당히 나눠서 놓았습니다. 오븐이 작아서 한번에 8개가 최대인듯 싶습니다. ㅋ



오븐에 넣고 온도는 180도, 시간은 30~40분정도라고 해서 37분정도 맞췄습니다.



시간이 지나자 조금씩 부풀어 오르네요



헐-_-; 너무 부풀어 오르네요 너무 크게 했나봐요. 빵들이 달라붙고 있네요 ㅋ



다 되긴 했는데 너무 커졌습니다. ㅋ



깨찰빵믹스 상자에 사진과는 좀 많이 다른 대왕꿈틀이 빵이 완성되었습니다. -_-;



그래도 고소하고 쫄깃쫄깃해서 맛있네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