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재생속도 2배속 조절 설정방법

IT팁|2019. 9. 1. 18:32

요즘 유튜브에 보면 다양한 분야의 방대한 동영상 강의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인터넷이 있는 글인 경우에는 문자열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빨리 찾아볼수 있지만 동영상인 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검색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동영상의 경우 원하는 부분을 찾기 위해서 스킵하기도 하지만 혹시나 중요한 내용을 스킵할수도 있으니 어쩔 수 없이 그냥 보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유튜브의 동영상 재생속도를 설정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재생속도 2배속 조절 설정방법


일단 보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도록 하고 마우스로 동영상 화면 위로 가져가면 오른쪽 화면 아래에 톱니바퀴처럼 보이는 환경설정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동영상에 대한 설정메뉴가 나타나는데 가운데 재생 속도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재생속도 2배속 조절 설정방법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서 나온 메뉴의 재생 속도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재생속도를 0.25배에서 2배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실 수 있도록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빠르게 시청하고 싶으시면 보통 보다 높은 배속으로 설정하시면 되고 느리게 보고 싶으시면 보통보다 낮은 배속으로 설정하면 바로 적용되어서 나옵니다.


유튜브 동영상 재생속도 2배속 조절 설정방법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유튜브 앱을 사용하시다면 웹브라우저로 하신 것과 동일하게 유튜브 영상을 터치하시고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셔서 재생속도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동영상 재생속도 변경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재생속도 조절 설정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2/07 - [IT팁] - 스마트폰 유튜브 광고 제거 및 차단 방법 - 무료 애드블록 브라우저

2019/02/01 - [IT팁] - 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모드 설정방법

2018/03/05 - [IT팁] - 구글 크롬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 방법 - 유튜브용 애드블록(adblock)

2017/12/05 - [IT팁]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제일 쉬운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