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찾기 간편 서비스

생활의팁|2019. 2. 19. 19:25

2017년 12월 18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내보험 찾아줌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조회하는 보험금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서비스 시작 후 6개월여간 무려 474만명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서비스를 통해서 2조가 넘은 돈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가입자가 찾아가지 않은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이 아직도 10조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서 2조가 넘는 돈을 찾아갔다는데도 혹시나 있을지도 모르는 나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기 위해서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방법과 절차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https://cont.insure.or.kr


먼저 내보험 찾아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화면 가운데 보이시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세요


내보험찾아줌 -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셨으면 그 다음 화면에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내보험찾아줌 -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본인인증을 한 후에는 고객정보활용에 대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보험 가입내역과 숨은 보험금 조회, 인터넷 보험계약 조회를 위해서 내용에 대한 동의 항목을 체크하고 제일 아래쪽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보험찾아줌 -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고객정보활용동의를 하면 내보험 찾아줌 시스템에서 보험가입을 조회를 시작합니다. 보험가입 조회는 약 30초정도가 소요되며 잠시동안 기다리면 보험가입 내역에 대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보험가입내역 조회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 보험금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보험가입내력 조회결과에 총 20건의 보험가입내력이 있네요.


내보험찾아줌 -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아쉽게도 저의 보험가입내역 조회에서 저도 모르는 숨은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은 없네요. 조회결과는 당연히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조회방법은 동일하기에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숨은 보험금 찾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보험찾아줌 -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이상으로 내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방법과 절차를 알려드렸습니다. 아직까지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지 않으신 분들은 나도 모르게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도 있으니 한번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ps. 작년까지는 내보험 찾아줌 웹사이트에서 조회한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개별적으로 해당 보험사를 통해서 진행해야해서 불편했었는데 2019년부터는 아래와 같이 좀 더 편리하게 청구할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후 각 보험사 온라인청구시스템에 접속 가능한 링크 연결 제공

 - 전 보험사(생명보험 24개사, 손해보험 14개사)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중도보험금에 대해 PC온라인 청구시스템 구축. 단 사고분할 보험금 및 연금 보험금은 보험금 규모가 크고, 지금시점에 엄격한 생존확인등이 불가피하여 일괄 온라인 시스템에서 제외됨


개선 후에도 온라인 보험 청구서비스가 불편하다거나, 유선상담 후 보험금 청구를 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콜백 서비스를 도입

 - 보험 수익자가 숨은 보험금 조회 후,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에서 직접 연락하여 상담안내 후 보험금 청구를 지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