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맛집|2018. 11. 17. 14:05

지난 목요일 일이 있어서 여주쪽에 갔다가 일하고 돌아오는 길에 점심을 못먹어서 늦은 점심을 좀 든든하게 먹으려고 핸드폰으로 찾다가 가게된 가마구이 전문점인 그늘집입니다. 네비를 따라서 도착해보니 겉보기에 식당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ㅎ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요즘 이상하게 맛집을 찾아가면 항상 인적드문(?) 외딴곳에 있는 식당이 많이 있네요. ㅎㅎ



그늘집의 메뉴는 조촐합니다. 식사는 가마불고기 밥상만 있고 요리로 진주 어복쟁반, 부추 돼지찜, 진주 만두전골 세가지이며 사이드 메뉴로 진주 한우육전만 있습니다. 메뉴가 몇가지 없으니 고르는데 별로 힘들지는 않네요. ㅋ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일단 사이드메뉴인 진주 한우육전을 하나 시키고 진주 어복쟁반과 가마 불고기밥상에 식사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인데 모든 반찬이 조미료를 쓰지 않아서 그런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예전에 이런 육전을 먹어본적이 있는데 그때는 살짝 질겼던 기억이 있었는데 여기 그늘집의 육전은 아주 부드럽네요. 살짝만 씹어도 잘 넘어가네요.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진주 한우육전을 맛보고 있으니 진주 어복쟁반이 나왔습니다. 들어올때보니 옆에서 만두를 손으로 직접 빚고 계시던데 여기에 들어가는 건가 보네요. ㅎㅎ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처음 먹어보는 거라서 끓는걸 보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오셔서 소고기를 오래 끓이면 질겨지니 육수가 끓으면 육수를 소고기에 부어서 소고기를 살짝 익힌 다음 먼저 먹는게 좋다고 하시면서 친절하게 알려주시네요. ㅎ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진주 어복쟁만에 들어있는 만두 진짜 제가 먹어본 만두 중에 제일 맛난것 같습니다. 속이 꽉 차있는 느낌이 한입씩 먹을때마다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주네요. ㅎ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가마 불고기밥상입니다. 가마 화덕에서 직접 구워낸 소불고기라고 하는데 나오면서 냄새가 진짜 좋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소불고기에 구운 마늘과 양파, 버섯, 파도 먹기 좋게 잘 구워져 나왔습니다.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상추에 소불고기 넣고 구운 마늘넣고 쌈장에 먹어보니 진짜 맛나네요. 가마 화덕에 구워져서 그런지 고기에 불향맛도 나면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데다가 고기도 아주 부드럽네요. ㅎ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가격대가 좀 있기는 한 곳이긴 하지만 식당 분위기도 좋고 조미료를 거의 안쓴것 같은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요리들로 배부르게 한끼 맛있게 먹었습니다. 참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시골된장으로 끓여나온 진정한 구수함을 느낄수 있었던 된장찌게도 진짜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점심도 못먹고 일하다가 늦은 점심을 먹다보니 배가 많이 고파서 스트레스였는데 맛있는 한끼를 먹으니 스트레스가 싹 풀리네요. ㅎㅎ


[여주맛집]그늘집 - 가마구이 전문점


위치는 좀 애매하지만 가볼만한 가치는 있는 것 같네요. ㅎㅎ여주 가마구이전문점 맛집 그늘집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