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8. 11. 12. 20:47

낚시를 하고 철수하면서 젖은 살림망과 뜰채때문에 차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곤합니다. 물론 햇빛에 빠짝 말리면 훨씬 덜 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날에는 냄새가 스믈스물 나더라구요. 제가 결혼 전에는 냄새가 조금 나더라도 별 생각없이 지냈는데 결혼 후에는 와이프가 자꾸 차 안에 냄새가 난다고 하여 계속 살림망과 뜰채가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냄새의 주범 중에 하나인 뜰채를 실리콘 뜰채로 교체하기로 해서 얼마전 타오바오에서 해외직구로 실리콘 뜰채를 구입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실리콘 뜰채를 판매하고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가격이 솔직히 많이 비싼 것 같아서 중국산으로 구매했습니다. 타오바오에서는 뜰채프임과 실리콘 망, 뜰채 대를 각각 구매할수 있는데 뜰채 대는 기존에 있는 것을 사용하고 싶어서 뜰채프레임과 실리콘 망만 해서 대략 16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제가 구입한 중국산 실리콘 뜰채는 실리콘이 코팅된 뜰채망이 아닌 말 그대로 실리콘 뜰채망입니다. 구매하기 전부터 이런 류의 실리콘 뜰채는 실리콘 망때문에 보통 뜰채에 비해서는 많이 무겁다고 하던데 실제로 들어보니 진짜 많이 차이나네요. 뜰채의 무게를 정확하게 측정할수 있는 저울이 없어서 정확히는 알수 없지만 실리콘 망때문에 200g정도 더 무거운 것 같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중국산 실리콘 뜰채는 8mm 규격으로 되어있어서 기존에 가지고 계신 민물낚시 뜰채들과 호환이 됩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의 뜰채 프레임은 삼각형을 이루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앞부분이 좀 더 넓은 형태의 삼각형이였으면 좋았을텐데 앞쪽이 조금 좁은 형태의 길쭉한 삼각형입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민물 뜰채 프레임의 경우 인터넷에서 싸게 팔아서 그걸 쓰는 것도 있기는 했지만 겉보기에는 이번에 구매한 뜰채프레임의 퀄리티는 훨씬 더 좋습니다. 비싼 바다낚시 뜰채 프레임을 쓰는 것 같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모든 접이식 뜰채의 단점이 바로 여기 접히는 부분이 부식되어 파손되는게 문제인데 이 뜰채 역시 특별히 이부분에 대한 대책은 없는 것 같네요. 보통 뜰채처럼 마감이 되어있는 걸 보니 일단 써보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테스트로 2리터 생수 하나 넣어서 들어봤습니다. 뜰채 프레임이 보통 민물 뜰채프레임보다 조금 더 두껍고 튼튼해서 그런지 거의 휘어지지 않네요. 자세히 봐야 휘어진걸 볼수 있네요.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실리콘 뜰채망은 마치 쿠션이 있는 듯 생수병을 받치고 있습니다. 뜰채 망의 재질이 실리콘이라 조금 무거운게 들어가면 많이 늘어나는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2리터 생수정도로는 생각보다 거의 늘어나지 않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실전에서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이리저리 둘러보니 이번에 구매한 중국산 실리콘 뜰채는 가격 대비해서 품질은 진짜 좋다고 생각되네요. 타오바오에서 구매할때 뜰채 대는 필요가 없어서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전체를 구매한다고 해도 대략적으로 가격이 3만2천원 정도니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 타오바오 해외직구


이상으로 중국산 실리콘 뜰채 개봉기였습니다.


ps. 요즘 타오바오에서 이런저런 낚시용품 보고 있는데 국내 조구사는 진짜 반성해야할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