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수초제거기 개봉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8. 11. 9. 16:52

지난번에 타오바오에서 해외직구로 낚시용품 몇 가지를 구매할 때 수초제거기도 싼 맛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대략 하나당 3만원 약간 넘는 금액인 것으로 기억되는데요. 가격이 가격인지라 구매할 때에도 돈 버리는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튼튼해 보이길래 개척기 용도로라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일단 제일 긴게 9미터짜리여서 9미터, 8미터 하나씩 구매했습니다. 사실 처음 몇몇 판매자들이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대부분 8미터까지만 판매하고 한 판매자만 9미터짜리를 판매하길래 신용하기 어려워서 그냥 8미터짜리 수초제거기 두 개 살까? 하다가 8미터, 9미터 하나씩 구매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포장 박스 버리려는데 뭔가 들어있는 소리가 들려서 꺼내보니 수초제거기 낫이 들어있네요. ㅎ 타오바오에서 구매를 할때마다 항상 뭔가가 서비스로 들어있으니 기분은 좋네요. ㅎㅎ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이번에 구매한 중국산 수초제거기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팔리는 수초제거기와는 좀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수초제거기는 대부분 보통 낚싯대처럼 되어있지만 중국산 수초제거기는 각 절번끝에 나사식으로 결합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빨리빨리 폈다가 접었다가 하기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위쪽에 끝이 더 두꺼운게 8미터 수초제거기이고 끝이 가는 쪽이 9미터 수초제거기입니다. 둘 다 손잡이 대의 두께는 똑같은데 9미터 수초제거기는 조금 더 가는 절번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가격을 낮추려면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손잡이대를 줄이는 게 나을 텐데 뭔가 역발상으로 8미터 수초제거기를 가지고 9미터 수초제거기를 만든 것 같네요.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두 개의 수초제거기의 연결 부싱이 8mm 규격으로 알고 있었는데 살짝 다르네요. 눈으로 보기에도 오른쪽 9미터 수초제거기의 구멍이 살짝 더 커 보입니다. 혹시나 해서 수초낫을 연결해보니 왼쪽 8미터 수초제거기는 딱 맞는 편인데 오른쪽 9미터 수초제거기는 살짝 헐렁하네요. 그래도 못쓰는 정도는 아니네요.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도장은 뭐 장난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타오바오에서 후기를 읽어보았을때도 많은 내용이 있었지만 몇 번 쓰면 금방 지저분해질 거라는 생각을 하고 구매했지만 생각보다 좀 더 심합니다. 긁힌 자국은 기본이며 카본 잘 못 말아서 생긴 결절 부분도 있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뒷 마개 부분은 낚싯대처럼 돌려서 빼는 구조가 아니네요. 이 수초제거기로 물속에 수초 제거하다 보면 물이 내부로 들어갈 것 같은데 뒷 마개를 빼서 물을 제거하고 말리기도 해야 할 것 같은데 아예 뺄 수가 없네요. 혹시 모르니 방안을 마련해야 놔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접은 길이는 120cm정도이고 무게는 8미터짜리는 1158g, 9미터짜리는 1233g으로 밖에 나가서 펴보니 무게감이 장난 아닙니다. 엄청 무겁네요. 마름 밭에서 수초 제거하는 용도로는 웬만하면 안 쓰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수초제거기 개봉기

 

 

 

대충 요약하자면 제가 구매한 중국산 수초제거기는 싸고 튼튼하다는 점 말고는 장점이 없습니다. 도장도 허접하고 나사식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뺐다가 넣었다가 하기도 불편하고 무거워서 마름수초를 제거하는 데에도 엄청 많은 힘이 들 것 같습니다. 웬만하면 사시질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구매한 이유는 좀 더 긴 튼튼한 개척기로 쓰는게 주목적이어서 구매했습니다. 아직 써보지는 못했지만 일단 튼튼하긴 튼튼한 것 같기에 좀 더 긴 개척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중국 타오바오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한 중국산 수초제거기 개봉기였습니다.

 

 

ps. 수초제거기 뒷마개가 플라스틱으로 고정되어 아예 빠지지 않는 줄 알았는데 이래 저래 만져보니 고무재질(?)이라서 통째로 빠지네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