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단절받침대의 장점 단점

낚시정보|2018.09.03 18:12

받침틀과 좌대 또는 발판을 많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받침대도 단절 미니받침대로 점점 추세가 기우는듯 합니다. 깔맞춤과 뽀대뿐만 아니라 단점보다 장점이 많다는 의견이 많은데 정말 그런지 확인하고자 이번에 단절 미니받침대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단절받침대의 장점 단점


먼저 장점부터 정리하자면 일단 부피와 무게가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낚시대 칸수와 상관없이 동일한 길이의 받침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받침대 교체없이 낚시대의 칸수를 조정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받침대가 짧기때문에 붕어를 랜딩시에 뜰채사용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받침대에 낚시줄이 걸리는 확률도 줄어들게 됩니다.


단절받침대의 장점 단점


반면에 단점으로는 장대 사용시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최근에는 장대의 사용이 매우 활성화 되고 있는데 단절 미니 받침대를 사용하는 경우 손잡이 바로 윗절번을 받침대 주걱이 잡고 있기 때문에 바람이 조금만 세게 불때에도 안정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주걱을 큰 것으로 교체를 해야하며 초릿대를 물속에 깊이 잠기도록 해야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단절 받침대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받침틀을 사용해야한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단절받침대의 장점 단점


객관적으로 평가를 해보면 단절 미니받침대가 사용 상에 장점이 단점보다 많습니다만 장점을 얻기 위해서는 받침틀, 뒤꽂이 튜닝등과 같이 선행조건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 어떤 면에서는 또 다른 비용을 지불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단절받침대의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낚시스타일에 따라서 여전히 3절, 4절등의 긴 받침대가 주는 장점때문에 긴 받침대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