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 집중호우로 유속이 강할땐 홈통을 공략하라

낚시정보|2018.08.03 22:49

요즘과 같이 폭염이 지속되다가 갑자기 소나기와 같은 집중호우가 내려 강에 물이 불어나게 되면 붕어의 활성도는 크게 올라가서 폭풍같은 입질을 하기도합니다. 그렇지만 집중호우로 물이 너무 불게 되면 유속때문에 낚시를 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이럴때는 무조건 홈통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홈통 유속


강붕어는 적당한 유속을 좋아하며 적당한 유속이 있는 곳에서 먹이활동을 합니다. 큰 비가 내려서 물이 불어나 홈통 바깥쪽은 강한 물살이 형성되었을때 붕어들은 강한 물살에 맞서서 떠밀리지 않고 버티는 것이 아니라 강한 물살을 피해서 물살이 약한 곳으로 피신을 하게 되는데 이곳이 바로 홈통입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홈통 유속


물이 불어나는 시점에서 홈통 안으로 들어온 붕어는 홈통 안쪽과 홈통 입구쪽을 왔다갔다 하면서 움직이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 시기의 홈통 안쪽은 수초가 형성되어있어서 좋은 포인트로 보이지만 강계 포인트에서는 수초보다는 적당한 유속이 포인트 선택에 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홈통 입구 근처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홈통 유속


강낚시의 경우 비가 오고 몇시간만 지나면 수위는 금방 정점까지 차오르고 정점에 오른 후에 또 몇시간만에 급격한 내림수위가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수지처럼 새물찬스나 오름수위특수를 보기를 매우 어렵지만 강낚시에서 홈통 포인트는 저수지나 댐의 오름수위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폭발적인 조황을 만날 확률이 높은 포인트라는 점을 명심하시고 꾸준히 공략해본다면 좋은 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