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 빽빽한 수초 포인트는 피하라

낚시정보|2018.07.14 08:30

일반적으로 붕어낚시를 할때 수초 포인트는 낚시꾼들이 제일 선호하는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혹서기에 너무 빽빽한 수초 포인트는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수초


봄부터 자라나기 시작한 수초들은 혹서기가 되었을때 완전히 자라서 빽빽하게 밀생한 상태가 되는데 이러한 수초지대는 일단 물의 순환이 밀생한 수초로 인해서 잘 안되게 되어 물 속에 용존산소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로 인해 물의 신선도가 떨어지게 되며, 게다가 일부 수초들은 고수온으로 인해서 잎이 시들면서 다량의 탄소를 수중에 배출하게 되는데 수초에서 살고 있는 플랑크톤 또한 소멸하는 과정에서 수중에 탄소를 많이 배출하게 됩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수초


이렇게 수중에 탄소가 많이 배출되면 수초지대에서는 가스현상이 발생하여 원래 거주하고 있던 붕어들도 가스가 발생하고 있는 수초지대를 떠날뿐만 아니라 붕어들이 그곳으로 접근을 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혹여나 수초지대 밖에 살고 있는 붕어들이 수초지대에 접근을 하더라도 그저 이동만 할 뿐 먹이활동을 하지 않기때문에 이러한 포인트에서는 입질을 받기 매우 어렵습니다.


혹서기 붕어낚시 팁 수초


혹서기에 수초지대에서 가스현상이 발생하면 낚시는 매우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어쩔수없이 수초 포인트에서 낚시를 하게 된다면 가능하면 수초 안쪽 구멍들을 공략하기보다는 수초지대에서 1m이상 떨어진 곳의 물의 순환이 잘 일어나는 포인트를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