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다대편성 팁

낚시정보|2018. 7. 6. 08:00

대물낚시를 접하신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해서 다대편성을 할때 팁을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다대편성 팁


먼저 다대편성을 할때는 가능하면 낚시대 초릿대 끝간의 간격을 1m이상 떨어지도록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채비가 떨어지는 곳은 실제로 1m보다 간격이 커져 대충 1.5m 전후가 되는데 낚시대 편성에서 낚시대와 낚시대의 간격이 좁으면 붕어들 낚아서 끌어내는 과정에서 붕어가 힘을 쓰는 경우 끌어내는 과정에서 옆의 낚시대에 감기는 바람에 붕어를 놓치기도 하는 경우도 있고 채비 투척시에도 옆 낚시대의 채비 바로 옆에 풍덩하면서 소음과 물의 파장을 발생시켜서 붕어의 입질을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대편성 팁


그리고 다대편성을 하는 경우에 받침틀에서 약간 뒤로 물러 앉아 본인의 시야로 한번에 다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낚시대를 편성하여 찌가 올라오는 것을 늦게보거나 자주 놓친다면 자신이 시야로 감당하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낚시대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대편성시에는 케미가 물속에 잠기지 않고 한마디 이상 올라와 있도록 하여 예신을 잘 볼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대편성 팁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대편성을 한 낚시대의 원줄의 길이는 가능하면 좀 짧게 매는 것이 좋습니다. 원줄의 길이가 길면 채비 투척시에 정확도도 떨어질뿐만 아니라 좌대나 발판이 있는 상황에서 붕어를 제압해서 끌어낼때 낚시대들 사이의 좁은 틈으로 유도해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원줄의 길이를 조금씩 줄여서 붕어를 쉽게 제압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대물낚시를 접하신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한 대물낚시 다대편성 팁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