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바늘 묶는법 - 검지돌리기 방법

낚시정보|2018. 7. 1. 07:30

낚시채비를 할때 붕어낚시 바늘과 목줄을 이용해서 낚시바늘을 묶는 것은 붕어낚시의 시작입니다. 물론 낚시방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묶은 바늘을 구입해서 사용할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직접 손으로 낚시바늘을 묶는것도 필요하기때문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낚시바늘 묶는법에는 기본적인 방법인 목줄을 안쪽으로 돌리는 안돌리기, 목줄을 바깥쪽으로 돌린다고 해서 바깥돌리기, 그리고 검지손가락을 넣어서 돌린다고 해서 검지돌리기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낚시바늘을 묶는법 중에 검지돌리기가 제일 유용한 것 같습니다.


먼저 목줄로 원을 만들어 목줄과 바늘귀부분을 왼손으로 잘 잡고 오른손의 검지와 중지를 목줄로 만든 원 안으로 넣어 손가락을 살짝 벌리고 걸쳐줍니다. 이때 왼손으로 잡은 목줄과 바늘귀부분이 바늘을 묶는 동안에 목줄을 놓치거나 바늘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낚시바늘 묶는법 - 검지돌리기 방법


오른손 중지에 걸린 목줄을 바늘과 수평이 되도록 하면서 검지에 걸린 목줄을 반본적으로 바늘 몸통위로 목줄을 넘겨줍니다. 그런 다음 줄을 팽팽하게 유지시켜주면서 다시 검지와 중지 위치를 바꿔 그림 3에서처럼 다시 목줄을 바늘몸통에 감아주는 것을 4~5회정도 반복합니다.


낚시바늘 묶는법 - 검지돌리기 방법



낚시바늘 묶는법 - 검지돌리기 방법

4~5회정도 목줄을 바늘몸통에 감았으면 바늘 귀쪽으로 나있는 목줄을 오른손으로 살살 당기면서 오른쪽 손가락때문에 남아있던 목줄을 당겨서 조여줍니다. 그리고 반대쪽에 남아있는 목줄도 같이 당기면서 조여줍니다. 적당히 조여졌다고 생각되면 목줄이 바늘귀에 쓸리지 않도록 바늘 안쪽으로 오도록 한 다음 목줄 양쪽 끝을 꽉 당겨서 조여주고 바늘쪽에 남아있는 짜투리 목줄을 적당히 잘라주시면 됩니다.


낚시바늘 묶는법 - 검지돌리기 방법


검지돌리기 방법은 복잡해 보이지만 숙달이 되시면 잘 안보이는 컴컴한 밤에도 손 감각만으로도 빠르게 묶을수 있는 매우 강력한 방법입니다. 몇번 연습해보시면 쉽게 하실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