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붕어낚시 원줄 호수에 대한 생각

낚시정보|2018.06.24 09:00

붕어낚시를 할때 원줄 호수는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저의 경우는 아버지와 안동댐에서 잉어, 향어낚시를 했던 것에서 많이 영향을 받아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회사에 다니다가 본격적으로 붕어낚시를 시작한 초기에는 카본 원줄 5호에 케블라 합사 3호 목줄채비를 사용했었습니다.


붕어낚시 원줄 호수에 대한 생각


이런 채비로 붕어를 잡으러 다니면서 붕어도 잡고 메기도 잡고 이것저것 많이 잡았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웬만한 걸림에도 원줄이나 목줄이 터진적은 없으며 그저 바늘이 뻗거나 부러진 적만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낚시대를 추가로 구입하면서 좀더 예민한 채비에 조금 관심을 갖게 되어 새로 구입한 낚시대의 원줄을 4호로 사용했습니다.


붕어낚시 원줄 호수에 대한 생각


그리고 그렇게 또 낚시를 열심히 다녔는데 어느날 카본 원줄 4호로 채비한 낚시대에 대물잉어를 걸었습니다. 이리저리 치고 나가는 잉어를 제압하기 위해서 낚시대를 세우고 버티는데 발 앞까지 왔다가 다시 치고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이정도 채비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잉어가 마지막 힘을 모아서 치고나가는데 순간 낚시대가 부러졌습니다.


붕어낚시 원줄 호수에 대한 생각


그 일을 겪으면서 잉어 힘이 장난 아니라는 생각과 채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을 하면서 저의 낚시 스타일과 낚시대 보호를 위한 원줄과 목줄의 밸런스에 대해서 많이 고민해서 원줄은 카본 3호, 목줄은 카본 2호정도로 낮춰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아직까지도 붕어나 잉어가 걸려서 원줄이나 목줄이 터진적이 없습니다. 


붕어낚시 원줄 호수에 대한 생각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의 경험으로 볼때 붕어낚시 원줄 호수를 선택하는 것에 딱히 반드시 어떻게 해야한다라는 원칙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원줄의 호수가 클수록 강도가 뛰어나지만, 입질 전달과 손맛은 떨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낚시 스타일에 따라서 취향대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