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황토고구마

일상다반사|2017. 11. 11. 13:00

날씨가 쌀쌀해지니 고구마가 생각이 나길래 와이프한테 얘기했더니 바로 콜해서 질렀습니다. ㅋ 해남황토호박고구마 10kg 위메프에서 25900원에 샀습니다. ㅋ



특상으로 샀더니 딱 좋은 사이즈의 고구마가 들어있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대 사이즈로 샀더니 어떤건 너무 크더라구요 ㅎ



박스에 친절하게 고구마 보관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1. 받으신 즉시 박스를 개봉하셨나요? 고구마는 호흡을 하기 때문에 밀폐된 상태에서는 질식해서 썩습니다.

2. 따뜻한 실내(14도 이상)에서 보관하세요. 고구마는 아열대 작물이기 때문에 냉장고나 추운 베란다에 두면, 냉해를 입어서 죽습니다.

3. 추은 겨울에 고구마를 택배로 받으시면, 반드시 굽거나 쪄서 냉동보관하세요. 배송 중에 냉해로 죽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4. 배송중에 멍이 들거나 상처난 고구마는 먼저 드세요. 상처난 고구마는 쉽게 부패하기 때문입니다.


박스에 이렇게 적혀있으니 좋네요 ㅎㅎ 추운 곳에 놓아둘려고 했는데 조금더 따뜻한 곳을 찾아봐야겠네요 ㅎ



반대편에는 고구마 숙성 방법도 있네요


바로 수확한 고구마는 숙성되지 않아 퍽퍽하고 수분이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숙성시켜서 촉촉하고 달콤한 고구마로 만들어 드십시요


1. 오븐의 온도를 60도로 맞추어 고구마를 약 1시간을 두어서 숙성을 시켰다가 온도를 150도로 1시간 정도 구워보세요

2. 따뜻한 곳(25도 이상)에 일주일 정도 두면 저절로 숙성이 됩니다. 단 상처나거나 멍이 든 고구마는 썩지 않도록 골라내세요

3.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네이버에 "조은해남"을 방문하세요.


방안에 일주일정도 두면 숙성이 된다네요 ㅎㅎ



바로 캐서 보낸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고구마에 황토가 뭍어있네요 ㅎ



딱 먹기좋은 사이즈들로만 들어있네요 ㅎㅎ



일단 시식 해볼려고 전자렌지로 하나 돌렸는데 완전 노랗게 맛나보이네요 ㅎㅎ  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니 맛나네요 ㅎㅎ



고구마가 이미 숙성이 된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며칠 방안에 놔두면 숙성되서 더 맛있어지겠죠 ㅎㅎ 당분간 야식은 고구마입니다.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