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블루길터 대물붕어 공략 방법

낚시정보|2018. 2. 20. 08:00

봄철 블루길터를 공략하는 방법은 시기에 따라서 구분된다고 합니다. 먼저 저수온으로 인해서 블루길이 활성도가 아주 낮을 시기 공략 방법과 수온이 어느정도 올라가서 블루길이 서서히 붕어와 함께 낚이는 시기의 공략 방법, 그리고 블루길 성화가 완전히 살아난 시기의 공략방법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봄철 블루길터 대물붕어 공략 방법


먼저 블루길의 활성도가 아주 낮은 비활성기에는 블루길은 신경 쓸 필요가 없이 수초대를 지렁이 미끼로 노리는 것이 제일 좋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붕어의 활성도도 그렇게 높지 않기때문에 대물 붕어들도 수초 속으로 파고들지 않고 깊은 수심에 머물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수초대를 공략하다가 입질이 없거나 씨알이 잘다면 수초 외곽의 깊은 수심대를 지렁이 미끼로 노리는게 좋습니다.


봄철 블루길터 대물붕어 공략 방법


3월 중순에서 4월 초순이 되면 수온도 어느정도 올라가기 때문에 붕어의 활성도도 높아지지면 그와 동시에 블루길도 활동을 시작해서 입질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때가 바로 본격적인 월척 시즌이라고 할수 있는데 이 시기에도 지렁이 미끼가 좋지만 블루길이 성화를 피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미끼를 활용하면서 입질 패턴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블루길과 붕어가 적당한 비율을 가지고 낚이는데 만약 계속해서 블루길만 낚이는 포인트라면 붕어가 없다고 보고 포인트를 옮기는 게 좋습니다.


봄철 블루길터 대물붕어 공략 방법


붕어의 산란이 끝나고 기온이 많이 올라가기 시작하는 4월 중순 이후에는 블루길의 활성도가 매우 왕성하기 때문에 웬만한 미끼에는 모두 반응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대책이 없습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서 블루길이 반응을 하지 않는 미끼가 있을수 있으므로 다양한 미끼로 시험을 해서 블루길 성화가 덜한 미끼를 사용하는 것과 블루길의 경우 밤에는 성화가 덜 하므로 낮에는 낚시를 쉬다가 어두워지면 낚시대 한 두대만으로 블루길이 덤비는 확인하면서 낚시대를 늘려가면서 낚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미끼나 채비로도 안된다면 얕은 수심이 아닌 깊은 수심대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봄철 블루길터 대물붕어 공략 방법


이상으로 봄철 블루길터에서 대물붕어를 낚기 위한 공략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