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로드 낚시대와 카본 낚시대 장점, 단점, 차이점

낚시정보|2017. 12. 8. 09:00

낚시대를 만들때 글라스(Fibre Glass), 카본(Carbon)등의 수지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각각의 소재는 자신만의 특징이 있어 여전히 낚시대의 소재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각 소재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낚시대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차이점을 정리해봤습니다.


글라스(Fibre Glass) 낚시대 : 유리섬유로 되어있어서 가격이 저렴하고 유연하여 잘 부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카본에 비해서 무거우며 허리힘을 받춰주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잘 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예민한 입질을 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 장어나 쭈꾸미, 빙어와 같은 입질이 예민한 어종을 낚기 위한 낚시대의 초릿대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글라스로드낚시대


카본(Carbon) 낚시대 : 수만개의 탄소섬유가닥으로 된 섬유를 접착해서 만들어지며 가볍고, 유연한 휨새로 손맛이 좋으나 순수 카본만을 사용할때는 잘 부러지기 때문에 보론(Boron)이나 케블라(Kevlar)와 같은 소재를 섞는데 보론은 쇠와 같은 재질로 강하여 카본 낚시대의 강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보강재 역할을 합니다. 케블라 역시 강도 보강제로 쓰입니다. 그러나 카본낚시대에 쓰이는 재료들은 모두 전기를 통하는 성질을 갖고 있기때문에 번개를 맞을수도 있어 천둥번개가 치는 날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본낚시대

이상으로 글라스로드낚시대와 카본낚시대의 특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