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초직공낚시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4. 21. 07:30

붕어낚시와 수초는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낚시를 할때 수초가 듬성듬성한 곳은 낚시하기가 편리하지만 붕어의 경계심이 높아 지속적인 입질을 받기 어렵고 수초가 밀생한 곳은 낚시하기는 어렵지만 많은 양의 붕어들이 숨어있는데다가 경계심이 상대적으로 낮아 지속적인 입질을 받을 수 있는데다가 그동안 낚시꾼들은 수초가 많이 밀생한 곳일수록 큰 붕어가 은신하고 있을것으로 생각해서 좁고 작은 구멍을 노리는 수초직공낚시를 해왔었습니다.


수초직공낚시


수초가 밀생한 곳에 스윙낚시로 잘 던져서 찌를 세웠다가 하더라도 대형 붕어를 걸으면 수초를 헤집고 끌어내기가 쉽지 않기때문에 밀생한 수초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낚싯줄을 짧게 묵어서 수초에 바늘과 찌가 걸리지 않도록 만든 수초직공채비를 수직으로 수초구멍으로 넣는 수초직공낚시 일명 들어뽕 또는 뽕치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수초직공낚시


수초직공낚시는 낚시대의 길이가 곧 수초포인트를 공략하는 거리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윙낚시보다 원줄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공략거리가 많이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초직공낚시를 하기 위한 낚시대는 최소한 3칸대부터 6칸대까지 긴 대가 필요하면 주로 5칸대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수초직공낚시


그러나 최근에는 마릿수의 붕어를 노리는 낚시에서 대물붕어 한마리를 공략하는 낚시로 변화하면서 대물붕어가 주로 서식하는 포인트는 밀생한 수초대가 아닌 듬성듬성 나있는 수초대라는 인식의 전환과 수초제거 기술의 발달로 수초직공낚시는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초직공낚시가 수초를 공략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이라는 점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2017/12/10 - [낚시정보] - 수초직공 낚시 채비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