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란 후 휴식기 대물붕어 공략 방법

낚시정보|2018. 3. 29. 07:30

산란기 대물붕어 공략방법은 산란 전과 산란 후로 나뉘는데 산란 전의 경우 타이밍만 잘 맞추면 좋은 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산란 후는 붕어의 경계심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산란 전과 같은 방법으로는 공략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산란 후 휴식기의 대물붕어 공략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란 후 휴식기 대물붕어 공략 방법


산란이라는 힘든 과정을 거친 붕어들은 안전하게 몸을 은신하기 위해서 수심 깊은 중하류권으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합니다. 이때 대부분의 붕어들은 먹이활동을 잠시 멈추고 안전한 수초대를 중심으로 물속 미생물들을 취하면서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시기는 침수수초를 노리는게 좋은데 붕어가 회유를 하는데 제약이 없고 미생물의 분포가 많아 먹이 사슬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산란 후 휴식기 대물붕어 공략 방법


산란을 마친 붕어들이 은신처에서 어느정도 체력을 회복하면 서서히 먹이활동을 시작하는데 이때는 단백질이 많은 동물성 미끼를 취하려고 합니다. 이 시기는 참붕어의 산란기와 맞춰지는데 살이 통통오른데다가 알까지 배고 있는 참붕어야 말로 최고의 보양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때 대물붕어를 노린다면 무조건 참붕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란 후 휴식기 대물붕어 공략 방법


산란 후의 붕어는 경계심이 강합니다. 산란을 할때 잠시 잊고 있던 경계심이 강하게 일어나있는 시기이므로 정수수초보다는 안전한 물골지대의 침수수초를 따라 회유하는게 붕어의 특성이므로 수심이 상대적으로 깊은 곳의 침수수초대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경계심이 강한 대물붕어들은 조그마한 물속의 변화에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침수수초를 공략할때 가능하면 수초를 제거하기말고 자연적으로 생긴 구멍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