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벚꽃 축제일정 정리

일상다반사|2018. 3. 11. 11:33

올해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이제 슬슬 지나가고 3월중순이 되었는데요. 이제 날씨가 풀리니 벚꽃축제에 대한 생각이 많이 나서  올해 2018년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의 벚꼭 축제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상이긴 하지만 전국의 벚꽃의 개화시기는 제일 아래쪽인 제주도가 3월 25일을 시작으로 서울에는 4월 9일쯤에 개화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벌써 3월 중순이기에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18년 벚꽃 개화시기


아직 꽃샘추위가 있는것 같지만 3월 말~4월 초가되면 봄꽃놀이가 가능해진다는 예기인데 저는 봄꽃놀이를 제대로 즐겨본적이 없어서 유난히 올해 벚꽃을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올해 가볼만한 2018년 벚꽂 축제 일정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진해 군항제에서는 중원로터리에서 다양한 예술문화 공연 및 승전행차 퍼레이드 등의 행사와 평소 출입이 어려운 해군사관학교 진해 기지 사령부등을 견학할수 있으며 벚꽂이 만개한 여좌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2018년 4월 1일~4월 10일)

요금 : 무료

장소 : 경남 창원시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진해 군항제 여좌천


2. 화개장터 벚꽂축제는 경상도와 전라도가 맞닿는 위치인 경남 하동군에서 열리는 축제로 화개의 꽃길은 일명 혼례길이라고 하는데 사랑하는 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화개장터 벚꽃축제(2018년 4월 7일 ~ 4월 8일)

요금 : 무료

장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장터 벚꽃축제


3. 팔공산 벚꽃축제는 대구 동구 불로동에서 팔공산 동화사 옆 동화지구에 이르는 도로변에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천천히 드라이브하면서 벚꽂을 감상하실수 잇으며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더해주며 팔공산의 벚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대구의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팔공산 벚꽃축제(2018년 4월 13일 ~ 4월 17일)

요금 : 무료

장소 : 대구 동구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 광장


팔공산 벚꽃축제



4.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때 왕벚나무가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펼치는 축제로써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문화 예술축제로 다양한 공연. 전시 . 홍보. 체험행사가 이루어지는 축제입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4월 7일 ~ 4월 12일)

요금 : 무료

장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


여의도 벚꽃축제


이상으로 2018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벚꽃 축제일정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여의도 벚꽃축제의 정식명칭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이며 2018년도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7일(토)~4월 12일(목) 총 6일간 개최되며 이번 년도 축제에서는 꽃마차, 비아페스티벌, 노래자랑, 백일장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