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사진 합성, 사진 합치는 방법(페이지 기능)

IT팁|2018. 2. 23. 19:27

포토스케이프(Photoscape)에 있는 페이지 기능을 가지고 간단히 사진을 합성하거나 사진을 합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켜서 상단에 있는 페이지 탭이나 메인화면에 있는 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성 페이지 기능


페이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서는 사진을 합칠때 레이아웃을 쉽게 설정할수 있도록 여러가지 포맷을 보여주는데 이 중의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가운데 화면의 사집 합치기 레이아웃이 변경되는데 왼쪽에 탐색기 부분에서 사진을 드래그해서 해당 영역에 놓거나 아니면 해당 영역을 더블클릭하면 탐색기가 실행이 되는데 원하시는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성 페이지 기능


사진을 가져다 놓으면 화면에 알아서 딱 맞춰서 들어가는게 아니라 박스 크기만큼만 사진이 보여지게 되어 전체 사진이 보이지 않기때문에 마우스로 선택해서 보여주고 싶은 화면이 나오도록 조정해야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성 페이지 기능


만약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고 싶으면 오른쪽에 사이즈를 변경하시면 되며 좀 더 이쁘게 만들고 싶이실때 여백과 둥글기 값을 조절하고 필터나 액자 설정을 조절하면 간단하게 조정됩니다. 저는 필터 중에 무채화 설정으로 흑백으로 나오게 설정해봤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성 페이지 기능


사진을 합치고 원하시는 설정값을 선택하셨으면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성 페이지 기능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사진 합치는 페이지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2018/02/21 - [IT팁] - [포토스케이프] 여러 장의 사진을 쉽고 간편하게 이어붙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