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엑셀(Excel)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IT팁|2018. 2. 23. 17:37

엑셀(Excel)은 행과 열로 된 스프레드시트로 되어있어서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또는 데이터를 표나 그래프등을 사용해서 한 눈에 알기 쉽게 표현하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 주로 수치값들과 같은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내용들이 들어가다보니 보통 용량이 작지만 데이터 외에 이미지 파일이 추가되는 경우 용량이 많이 커질수가 있는데 이런 경우 간단하게 몇 가지 설정만으로 엑셀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엑셀 파일에 이미지 파일이 추가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때 우측 아래쪽에 보시면 저장 버튼 옆에 도구 버튼이 있는데 도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림 압축 항목이 나오는데 그림 압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엑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엑셀 프로그램에서 저장할때 그림 압축 설정을 선택하시면 엑셀 파일을 저장을 할때 문서내에 있는 그림 파일을 원본 그대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압축해서 저장하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고해상도 이미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웹페이지 및 프로젝터에 적합한 정도인 150ppi 정도로만 설정해줘도 문제가 없습니다.


엑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그리고 저장할때 Excel 통합 문서가 아닌 Excel 바이너리 통합문서로 저장을 하시면 경우에 따라서 다르지만 xlsx 파일 형식과 비교했을때 최대 1/4의 용량으로 파일 용량이 줄어들수 있다고 합니다.


엑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이상으로 엑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