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진위천 백봉수로

낚시터/경기도|2018. 2. 9. 16:37

진위천 백봉 수로는 경기도 평택시 청북면 백봉리에 위치한 진위천 하류의 수로입니다. 백봉 수로는 평택호 수문이 열릴 때마다 수위가 50~60cm가 내려가면서 결빙되었던 얼음이 무게 때문에 내려앉으면서 자주 깨지는 데다가 물살 때문에 밀려 떠내려가기 때문에 겨울철 중부권의 저수지와 수로가 모두 결빙되더라도 결빙이 되지 않아 물낚시가 가능한 수로로써 겨울철 저수온기 조과라고 보기 힘든 호조황이 자주 연출되어 수도권에서 겨울철에 가장 많은 낚시꾼들이 몰리는 낚시터입니다.



백봉 수로의 겨울 낚시 포인트는 수로 중앙에 위치한 작은 섬을 기준으로 상류 쪽과 하류 쪽으로 나눠지며 겨울철에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면 상류 쪽에서 조황이 좋고 한파가 지속되면 섬 하류에서 붕어 입질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섬 상류 쪽은 약 3.5m 권, 섬 하류 쪽은 약 5m 이상으로 깊어 외부 기온에 따라서 입질 구간이 바뀐다고 합니다. 특히 섬 하류에 물 한가운데로 뻗어있는 50m가량의 긴 석축 구간은 추울 때 최고의 명당으로 꼽히며 석축 끝으로 갈수록 조황이 좋아서 현지 단골꾼들이 많이 자리를 잡는다고 합니다.


평택 진위천 백봉수로


백봉 수로의 경우 빠른 물살 때문에 평범한 바닥 채비를 사용하기보다는 일명 백봉 채비라고 불리는 매우 예민한 변형 내림낚시채비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미끼는 지렁이와 글루텐이 주로 사용되는데 글루텐 떡밥을 사용하는 비율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온과 수온에 따라서 지렁이 떡밥 짝밥을 사용하거나 지렁이만 사용하는 식의 미끼 운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2018/02/06 - [낚시정보] - 스위벨 외통채비(백봉채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