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요령

낚시정보|2018. 2. 3. 15:31

해빙기 낚시는 보통 얼음이 녹는 시점부터 수온이 어느정도 오르기전까지인 약 2주정도의 낚시를 이야기합니다. 해빙기에는 얼음이 녹아서 얼음이 얼어 있던때보다 수온도 낮고 바람이 많이 부는데다가 아침저녁으로 살얼음도 잡히기 때문에 겨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 시기에는 포인트 선정을 잘해야 붕어 얼굴이라도 구경할 수 있기때문에 포인트를 선정하는 요령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요령

먼저 물색이 탁한 곳을 찾는 것입니다. 바닥이 훤히 보이는 맑은 물에서는 수온이 높고 붕어의 활성도가 좋을때라도 붕어를 낚기 어렵습니다. 물이 맑으면 경계심이 강한 붕어들이 그 지역에 있기를 꺼려하기 때문에 붕어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존재가 노출되지 않도록 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주변보다 조금이라도 탁한 물빛을 지니고 있다는 것은 주변보다 수온이 조금이라도 높아 물속에 살고 있는 플라크톤과 수중생물들의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것들은 붕어가 입질하지 좋다는 환경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물색이 탁한 곳을 찾는게 우선입니다.


해빙기 물색


그리고 수초대를 찾아 포인트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해빙기가 얼음이 다 녹게 되면 그동안 삭아 내렸던 수초들도 다시 돋기 시작해서 3월중순이 되면 물밖에서도 잘 보이게되는데 물밖에는 잘 보이지 않더라도 물속에서 자라나고 있습니다. 보동 갈대나 부들 등의 정수수초는 1m 정도의 수심을 보이는 지역이안 연안에서 자라는데 이런곳은 대부분 붕어의 회유로이기 때문에 수초가 많이 자라지 않았다 하더라도 수초 주변에 채비를 잘 안착시키면 해빙기 초봄에 대물붕어들을 입질뿐만 아니라 마릿수 조과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수초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요령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빙기인 2월~3월은 바람이 가장 많은 시기인데다가 매우 차가운 동풍이 많이 부는 계절입니다. 차갑고 강한 바람은 채비투척을 힘들게 할뿐만아니라 낚시인들의 체온을 빼앗아 낚시를 더욱더 어렵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햇빛이 잘들고 바람이 덜 타는 곳에 바람을 등지고 하는 자리를 잡는게 좋습니다. 만약 바람을 등지고 앉더라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얕은 곳보다는 깊은 곳을 노리는 것도 하나의 요령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02/03 - [낚시정보] - 해빙기 초봄 대물붕어낚시 팁 - 블루길 터를 공략하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