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강을 뒤집는 복분자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3. 23:00

요강을 뒤집는다는 뜻의 복분자는 산딸기의 일종으로 남성이 먹었을때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시켜 정력감퇴와 조루증을 해결해주며 소변을 잘보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도 촉진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기에 여성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 및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체내 세포파괴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복분자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헤모글로빈의 부족으로 인한 빈혈현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세포 단백질로 안려진 로돕신의 생성 및 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나쁜 시력을 개선시키고 현재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C와 비타민 A 그리고 당류가 포함되어 있어 몸속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분해시켜 만성피로 및 피로함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몸속 노화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각종 무기질 및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예방 및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분자의 경우 신장이 약하거나 소변을 볼때 불편함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으며 호르몬 변화를 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으며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지 않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