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방한화

낚시정보/낚시용품|2019. 1. 7. 21:05

봄 또는 겨울에 낚시를 가면 제일 방한하기 어려운 곳이 바로 발입니다. 예전에는 좋은 등산화를 신고만 있어도 괜찮았었는데 언제부터인지 발에 땀이 많이 나기 시작하면서 난로 앞에서 불을 쬐지 않으면 견딜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올해 봄 시즌을 대비해서 좋은 방한화를 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본가에 내려갔더니 아버지께서 시장에서 구입한 중국산 방한화를 신고 계셨는데 낚시용으로 쓰기 좋아보여서 저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ㅋ


중국산 방한화


이 중국산 방한화는 발목아래까지는 부드러운 재질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신발이며 발목 위쪽은 나일론으로 되어있습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신발 아래쪽이 튼튼한 플라스틱 재질이라고 생각되어 방한화의 무게가 무거울거라고 생각했었는데 굉장히 가벼워서 놀랐습니다.


중국산 방한화


중국산 방한화는 분리 가능한 내피가 들어있습니다. 따뜩하게 낚시를 할려면 내피를 반드시 착용하는 게 좋을 테니 구매하실분들은 신발 사이즈를 가능하면 한 치수 큰 걸로 사시는 게 좋을듯 싶습니다.


중국산 방한화


내피는 폴리에스터 재질로 되어있으며 안쪽에는 털안감이 있어서 폭신폭신하며 부드럽습니다. 그렇지만 가격대가 가격대인지라 그렇게 좋은 재질은 아닌 듯 싶습니다. 손으로 좀 세게 만져보니 털이 살짝 빠져나오네요.


중국산 방한화


내피를 빼내고 방한화의 안을 보니 정말 싸게 만든 신발이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신발 안쪽도 좀 쓸만하게 되어있는줄 알았는데 내피 없이 신었다가는 땀때문에 미끄러질 것 같네요. ㅋ 그리고 신발 안쪽의 안감도 싸구려 부직포처럼 보이는데 얼마나 오래갈지는 모르겠습니다. ㅎ


중국산 방한화


예전에 이런 형태의 안전화를 신었을때는 신발이 딱딱한 플라스틱재질로 되어있어서 상당히 무거웠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 방한화는 손으로 눌러도 쑥쑥 들어갈 정도로 부드러운 재질인데다가 가벼워서 좋네요. ㅎ


중국산 방한화


비싼 방한화가 좋기는 하겠지만 낚시갈때만 사용을 할텐데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면 괜찮아 보입니다. 내비도 있고 발목 아래쪽은 완전히 방수가 되어서 물이 튀어도 전혀 걱정이 없는데다가 특히 무겁지 않고 가볍다는게 제일 마음에 드네요. ㅎㅎ



빨리 봄이 와서 물낚시하고 싶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