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끼에 따른 붕어낚시 바늘 선택 방법

낚시정보|2018. 7. 11. 23:39

낚시바늘은 대상어가 먹이를 탐하는 습성과 구강구조를 연구해서 대상어를 낚는데 적합하도록 만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낚시를 할때 대상어종에 따라서 적합한 낚시바늘을 사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붕어낚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붕어낚시 기법들과 채비가 많이 발달함으로써 어종보다는 어떤 미끼를 쓸 것인가에 따라서 다양한 낚시바늘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미끼에 따른 붕어낚시 바늘 선택 방법


떡밥낚시를 한다면 기본적으로 바늘이 얇고 가벼워 붕어가 떡밥과 함께 흡입하기 쉬운 망상어바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상어 바늘은 강도는 다른 바늘들에 비해서 떨어지지만 제대로된 입걸림이 된다면 4짜붕어도 무리없이 끌어낼수 있는 바늘입니다.


참붕어나 새우와 같은 생미끼 낚시를 하는 경우에는 품이 넓은 감성돔 바늘 4~5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미끼는 바늘이 몸통을 관통하고도 바늘 끝이 충분히 노출이 되어있어야 입걸림이 잘 되는데 감성돔 바늘이 품이 넓고 큰 미끼를 꿰기 좋은데다가 바늘끝이 안쪽으로 살짝 굽어져 있어서 한번 걸리면 잘 빠지지 않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옥수수미끼를 사용하는 옥내림낚시는 매우 예민한 채비이기 때문에 낚시바늘도 작고 가벼운 것이 좋기 때문에 떡밥낚시와 같이 망상어 바늘 5호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옥수수가 배스터같은 곳에서 대물붕어전용 미끼로 쓰이다보니 대물붕어를 끌어내다가 바늘이 부러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 허리가 짧고 작지만 강도가 매우 뛰어난 긴꼬리벵에돔(구레)바늘 5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끼에 따른 붕어낚시 바늘 선택 방법

붕어낚시를 할때 보다 좋은 조과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어떤 낚시바늘을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미끼에 따른 붕어낚시 바늘 선택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