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낚시정보|2018. 6. 29. 13:33

초릿대에 원줄을 연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초릿대에 원줄을 연결하는 무매듭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게 알수 있도록 초릿실을 원줄이라고 생각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원줄의 끝에 두개의 매듭을 만들어 놓습니다. 원줄의 경우 표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미끄러져서 매듭이 풀리는 경우와 원줄을 다시 풀때를 위해서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원줄을 아래와 같이 적당히 동그란 원을 그리듯이 하면서 원줄이 겹치는 부분을 만들어놓습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다음으로 원줄이 겹치는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살짝 잡은 다음 남아있는 부분이 올가미형태로 되도록 원줄의 끝부분을 잡고 두바퀴정도 감습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원줄을 두 바퀴 돌리면서 만들어진 고리 안쪽으로 원줄의 끝을 통과 시킨 다음 원줄 끝을 살짝 잡아 당겨줍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그러면 아래와 같은 형태로 올가미 형태의 고리가 만들어지는데 이 사이로 초릿대 끝을 통과시킵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이제 원줄 끝이 아닌 길게 남아있는 반대쪽 줄을 슬며시 당기면 아래와 같이 조여지게 되고 무매듭이 완성이 됩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이렇게 연결된 원줄을 다시 초릿대에서 풀때는 제일 처음에 만든 두개의 매듭이 있는 부분을 잡고 당기면 초릿대에 연결되어 조여진 올가미 형태의 고리가 풀려 다시 아래와 같이 초릿대에서 원줄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초릿대 원줄 무매듭법


이상으로 초릿대에 원줄을 연결하는 무매듭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